Re: 산후 두드러기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13 10:53 조회155회 댓글0건

본문

> > > 잔료받기 전에 먼저 문의를 드립니다 > > 경기도에 살고 있는 제 딸이 작년 5월에 출산을 하였는데 > 한달간 산후 조리원에 혼자 있으면서 방이 너무 더워서 숨이 넘어갈 것 같았답니다 > 그 후부터 얼굴과 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연고 치료를 일년간 받았는데 > 완치는 안되고 날이 덥거나 ,또는 그냥 한번씩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상태입니다 > > 그래서 제가 딸에게 피부과 약이 독하니 한의원의 침과 부항으로 치료를 해보라고 권했고 > 딸은 한달 전 강남의 한의원에 갔는데 그 곳에서 체질진료로 태음인이라고 한약을 처방해주었습니다. > 복용 2주 만에 39도가 넘는 심한 고열과 두통,근육통이 와서 한의원을 다시 갔더니 열을 내리는 한약을 처방해 주었고 복용 2일 만에 똑같은 증상이 왔습니다, 다시 한의원을 갔더니 체질 판별이 잘못되었고 소양인 토음체질이라고 다시 한약을 처방한다고 해서 거부하고 돌아왔습니다. 현재 딸은 한약에 공포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고 치료를 안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 딸이 7월 말에 친정인 구미를 오는데 좋은 한의원의 치료를 받게 하고 싶어서 제가 직원이 100명이 넘는 직장 내부 메신저로 한의원 추천을 부탁했더니 최영곤한의원이 1등 하셔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원장님께 진료를 받기 전에 상세한 지난 상황을 알려 드리고 한약이 아닌 침이나 부항으로 치료 시작이 가능한지 문의를 드립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답> 

안녕하세요..산후조리가 순조로이 되지 않아 엄청 고생하시고 부담이 되겠습니다..일반적을 두드러기는 한의한적인 면에서 보면 소화기 기능이 좋지 않은 분이 산후나 기타 원인에 의해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하는 피부열증입니다~첫 한의원 치료에 오히려 힘든 상황이 되어서 다시 한의원을 들러 치료 받기도 쉽지 않은 상황인것 같습니다.

 

원래 체질 처방이 맞으면 효과가 탁월하지만 반대인 경우도 종종있는 일입니다~저희 한의원에 오셔서 진료를 받아 원인을 다시 한번 찾아서 가볍게 침과 2-3일분을 간단히 복용하도록 되어 있는 농축한약이 있습다..약성이 부드러우니 가볍게 치료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지 싶습니다.그것마져도 거부감이 있으면 우선 침만 맞아 볼 수도 있습니다..

 

7월말에 오시면 한번 내원하셔서 진료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